스쿼드엑스, 온더라이브와 다자간 화상 판촉 플랫폼 공동사업 MOU
- seculab
- 2022년 5월 13일
- 1분 분량

스쿼드엑스는 PaaS형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브릭스 클라우드(BrixCloud)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온더라이브와 다자간 화상 판촉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.
이 MOU는 기술과 콘텐츠, 지적재산권을 접목하기 위해 양사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.
양사는 MOU를 통해 브릭스 클라우드에서의 다자간 라이브 △다자간 화상 판촉 플랫폼 제품 기획 및 사업화 △신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양방향 비대면 화상 솔루션 방송모델 확대 △다자간 라이브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 미디어커머스 분야의 혁신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.
스쿼드엑스와 온더라이브는 양방향 지연시간 1초 미만의 1대 N 방송, 소규모 그룹에서의 N대N 생방송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.
브릭스 클라우드를 도입한 스쿼드엑스의 고객사는 기존에는 방송국 규모의 중계 시스템을 이용해야만 가능했던 1초 미만의 1대 N 방송, 소규모 그룹에서의 N대 N 라이브를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에 맞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.
온더라이브는 WebRTC 기반 실시간 쌍방향 화상 서비스 솔루션을 보유한 화상 솔루션 업체다.
스쿼드 엑스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고객사에 다양한 콘텐츠 기획을 제안하고, 그 기획을 담아낼 수 있는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단 포부다.
ace@news1.kr
Comments